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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언론보도] 고객의 약국 상담앱, 고도화 기술로 “건강관리 더 쉬워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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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367회   작성일 21-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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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약국 상담앱, 고도화 기술로건강관리 더 쉬워져요

우약사, 새로운 커머스 기능 추가 약국 서비스활용 범위 넓혀

시장에서 치열한 기술 경쟁이 이어지면서 약사가 주도하는 건강 상담앱의 기능도 점점 더 향상되고 있다. 덕분에 고객은 온오프라인 모두 약국과의 접점을 넓히며 더욱 스마트한 건강관리가 가능해졌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최근 자사의 약국 전용 고객관리 시스템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에 새로운 커머스 기능이 추가됐다고 전했다


약사가 우약사 애플리케이션()으로 추천 상품을 직접 등록하면 고객이 이를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연동 기능 시스템을 고도화한 것이다.  

 

약사가 고유 기능인 상담부터 관련 상품 추천까지 연결해 고객을 케어하는 데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약사가 엄선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2018 9월 출시된 우약사는 앱 가입자와 약사를 모바일로 연결해 11 매칭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해당 앱을 통해 주변의 단골약국을 검색해 지정하면 동네약사와의 복약상담뿐 아니라 복약알림, 건강정보, 건강프로필, 정기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만큼 오프라인 약국을 애용하는 고객이라면 우약사 등 상담 앱을 통해 약국 서비스의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오엔케이는 약국 중심의 고객관리시스템(CRM) 우약사를 비롯해 미디어보드, 오더스테이션 등 다양한 IT 솔루션을 지원하며 약사와 고객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있다.

 

오엔케이에 따르면 해당 앱 고객의 누적 가입자 수는 7만여명에 이른다


오엔케이 관계자는 우약사는 고객이 건강기능식품 추천 알고리즘 더 스팩(THE SPAC)’을 통해 더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 습득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으며, 개인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꾸준히 이행하도록 돕고 있다면서고객이 더 편리하게 약국과 우약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서비스 기능과 시스템 개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언론보도>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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